환경보호운동연합 - 맑은물은 맑게, 푸른산은 푸르게

TOTAL ARTICLE : 47, TOTAL PAGE : 1 / 5
친환경 청소의 달인 '베이킹 파우더'
 환경보호  | 2009·09·23 12:07 | HIT : 1,732 | VOTE : 99
초강력 울트라 세제 없이도 집안을 구석구석 반짝반짝 빛나게 하는 청소의 달인이 있었으니, 그의 비법은 다름 아닌 구연산과 베이킹파우더! 독한 화학세제 때문에 청소해놓고도 찜찜하셨다고요? 고무장갑도 필요 없는 안전하고 순한 청소법을 알려드립니다.
 
가스레인지, 오븐, 생선구이 그릴 등 끈적끈적 기분 나쁜 기름때
얼룩을 완전히 덮을 정도로 베이킹소다를 뿌려줍니다. 베이킹소다가 기름을 흡수하면 털실 수세미로 얼룩을 싹싹 문지르고 낡은 헝겊으로 떨어진 얼룩을 닦아냅니다. 그리고 구연산수를 스프레이로 뿌린 후 깨끗한 헝겊으로 닦으면 끝!
 
지긋지긋 욕실 곰팡이
40℃ 정도의 뜨거운 물을 양동이의 4분의 1 정도 준비하고 거기에 베이킹소다 1컵을 넣고 녹입니다. 베이킹소다물을 욕실용 솔에 묻혀 구석부터 문지릅니다. 냉수를 양동이 4분의 1 정도 받은 다음 구연산을 2분의 1컵 넣고 그것을 바닥 전체에 뿌려줍니다. 수도꼭지, 거울 역시 탄산수를 스프레이로 뿌린 후 스펀지나 클리닝천으로 닦아냅니다.
 
역겨운 냄새나는 배수구엔
베이킹소다를 배수구에서 안까지 가득 찰 때까지 뿌려줍니다. 구연산수 한 컵을 약 50℃ 정도로 데운 후 배수구에 붓습니다. 바로 마개를 닫아 거품을 배수관 안에 가두어둡니다. 30분 이상 그대로 두었다가 뚜껑을 열고 뜨거운 물로 헹구어 줍니다.
 
구연산

산성인 구연산은 물때 등 알칼리성 더러움을 중성화시키고 세균발생을 억제해줍니다. 큰 약국이나 인터넷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600g 기준 7천~1만원. 구연산을 구하기 어렵다면 식초(단 조미식초는 안돼요), 레몬 등도 오케이.

 

베이킹파우더

기름때와 냄새제거에 탁월합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탄산수소나트륨이나 베이킹소다를 구입하면 됩니다.

340g 기준 2천원 가량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GGAMBO